공지사항

News

홈 > 활동 > 공지사항



News

 > 활동 > 공지사항

[공모] 2023년 비수도권 지역 조손가정 주방환경개선(인덕션·주방용품) 지원사업 신청 안내

2023-05-22
조회수 5875


안녕하세요, 어려운 이웃에게 좋은 먹거리와 미소를 전하는 우양재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조손가정은 경제적 어려움, 주거환경 문제, 손자녀 양육 문제 등으로 삶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양재단은 조손가정의 어려움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조손가정을 위한 일을 생각했습니다.


수년 전부터 수도권과 신도시에서는 가스레인지를 인덕션(전기레인지)으로 교체하는 경우가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가스레인지로 음식을 조리할 때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종종 발생하는 화재사고와 노후된 조리도구로 사용으로 중금속 등 유해물질에 노출되어 건강한 식생활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필요와 욕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수도권 지역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비싼 인덕션과 전용 냄비를 구매할 여력이 없는 가정이 있었습니다.


이에 우양재단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노후 된 가스레인지, LPG가스 등을 사용하고, 낡은 냄비 등으로 중금속에 노출되고 있는 조손가정의 어르신과 아동이 안전하고 깨끗한 주방환경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인덕션과 인덕션에 사용가능한 친환경 냄비세트를 지원하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사업안내

 1) 신청대상: 비수도권 지역에 위치한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복지센터 등 

   * 노인 요양시설, 입소시설 제외

   * 서울, 경기, 인천 제외

   * 개인신청 불가, 기관을 통한 접수

 2) 신청기간: 2023년 5월 22일(월) ~ 2023년 6월 2일(금)

 3) 지원대상: 비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조손가정 (만 18세 이하의 아동이 함께 거주)

                    *기관 별 최대 2가구 신청 가능

 4) 지원품목: SK매직 인덕션, 네오플램 친환경 주방용품 세트(냄비, 프라이팬, *친환경 향균도마)

    *친환경 향균 도마는 네오플램의 후원으로 지원됩니다.

    *첨부된 제품사진 필수 확인

 

2. 신청방법 안내

 1) 제출서류

  ➀ 2023년 조손가정 친환경 조리기구 지원사업 신청서(엑셀) 1부

  ➁ 고유번호증 사본 1부 (엑셀 첨부)

  ➂ 가스레인지 및 주방용품 등 주방환경을 알 수 있는 원본사진 3장 이상 (엑셀에도 첨부)

    *조손가정의 현재 가스레인지, 주방환경, 냄비 등 조리도구 사진 필수

    * 각 기관에 조손가정에게는 신청서와 제출한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를 심사 중 요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신청방법

  - 공지사항 하단에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오른쪽 초록색박스 클릭 후 구글폼 신청 -> 신청하기 

  - 구글폼 접수가 원활하지 않으신 경우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선정기관 발표 및 배송 안내

 1) 선정기관 발표: 2023년 6월 14일(수) 오후 4시 이후 *우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

 

 2) 배송일정: 2023년 6월 20일(화) 이후 예정 (정확한 일정은 선정기관 발표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대상자 추천 시 아래 내용을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 추천가정에 가스레인지 교체와 인덕션 설치에 반드시 동의를 구하신 후 추천바랍니다.

- 인덕션은 인덕션 전용용기를 사용해야합니다.(지원되는 네오플램 세트는 사용가능) 추천가정에서 기존에 쓰던 용기는 사용하지 못하는 것을 반드시 안내 부탁드리며 이 부분에 대하여 안내 및 동의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 가스레인지 철거 후 인덕션 설치 전에 가스유출 등의 위험 안전을 위하여 가스배관 막음 작업이 꼭 필요합니다. 지역 도시가스공사에 요청하면 작업이 가능하오니 선정발표 후 진행 바랍니다. (가스밸브 막음 작업이 확인 된 곳에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담당선생님께서 도와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추천가정의 인덕션 설치 전, 설치과정, 설치 후 모습이 담긴 사진 촬영이 가능해야 합니다. (담당선생님께서 촬영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인덕션의 크기는 가로 594mm x 세로 510mm입니다. 주방에 규격이 맞는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설치가능한 공간이 있는 가정을 추천바랍니다.

- 가스배관막음 작업, 전기공사 등으로 추가 공사가 필요한 경우 추가비용은 자부담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추천가정에 안내와 동의를 구한 후 신청 바랍니다.


위 공지사항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 많은 신청 바랍니다.

사업문의 : 02-324-0422 (윤경민 간사, 김대현 팀장)


**첨부파일 다운로드가 만료되었다고 나온다면 새로고침(F5)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